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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Java 기초 개념 (2)
    이론 개념 2019. 9. 28. 14:24

    Class

    • Class  = Data + Method

    • 인스턴스 ( 객체 )

    • 생성자

      • 생성자의 이름은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 해야한다.

      • 생성자는 값을 반환하지 않고 반환형도 표시하지 않는다.

      • 기본적으로 아무 값이 없는 default 생성자가 존재한다.

    Package

    • 클래스의 이름과 구분이 되도록 패키지의 이름은 모두 소문자로 구성

    • Import 

    정보 은닉

    • Private 선언

    • Getter , Setter

     접근 수준 지시자

    • 클래스 : public , default

      • Public : 어디서든 인스턴스 생성이 가능

      • Default : 동일한 패키지로 묶인 클래스 내에서만 인스턴스 생성 가능

    • 변수, 메소드 : public, protected, private, default

      • Public : 어디서든 접근이 가능하다.

      • Default : 동일패키지로 묶인 클래스 내에서만 접근이 가능하다.

      • Private : 클래스 내부에서만 접근 가능

      • Protected : default 범위 모두 가능하고 

     캡슐화

    • 객체의 필드(속성), 메소드를 하나로 묶고, 실제 구현 내용을 외부에 감추는 것을 말한다.

    • 외부 객체는 객체 내부의 구조를 얻지 못하며 객체가 노출해서 제공하는 필드와 메소드만 이용할 수 있다.

    • 필드와 메소드를 캡슐화하여 보호하는 이유는 외부의 잘못된 사용으로 인해 객체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는데 있다.

    • 자바 언어는 캡슐화된 멤버를 노출시킬 것인지 숨길 것인지를 결정하기 위해 접근 제한자(Access Modifier)를 사용한다.

     static

    • 인스턴스들이 공통적으로 같은 값이 유지되어야 하는 경우 static을 붙인다.

    • Static이 붙은 멤버 변수(클레스 변수) 는 클레스가 메모리에 올라갈때 자동으로 생성된다.

    • Static이 붙은 메서드에서는 클레스 변수만 사용 가능하다.

    • 메서드에서 인스턴스 변수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static을 붙이는 것을 추천

     

    class Card {
    
         String kind ;                           // 카드의 무늬 - 인스턴스 변수
    
         int number;                            // 카드의 숫자 - 인스턴스 변수
    
         static int width = 100 ;             // 카드의 폭 - 클래스 변수
    
         static int height = 250 ;            // 카드의 높이 - 클래스 변수
    
    }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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